시흥ABC행복학습타운
시흥ABC행복학습타운(사진 = 김윤성 기자)

【시흥 = 다문화TV뉴스】 김윤성 기자 = 시흥시인재양성재단은 6일부터 인재양성연구회 성과발표회를 비대면 메타버스로 개최한다고 밝혔다.

지난 2021년 12월에 발족한 (재)시흥시인재양성재단 인재양성연구회는 다문화 멘토링팀(팀장 박지회교수)과 장학제도팀(팀장 장진명)으로 나눠 올 해 1월부터 연구를 진행하였다.

다문화 멘토링팀에서는 이주배경청소년에 대한 멘토링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문헌 조사, 정책 연구, 프로그램 개발을 실시하였고, 완성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7월에서 8월 사이에 멘토와 멘티를 모집하여 멘토링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.

또한 장학제도팀에서는 문헌 조사, 설문조사, 인터뷰 등을 통해 시흥시에 적합한 장학금 제도를 수립하였다. 6일부터 10일까지 개최하는 성과발표회에서는 지난 1년간 연구회에서 조사하고 연구한 결과에 대한 결과를 메타버스를 통해 볼 수 있다.

구체적으로는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는 연구보고서, 연구결과 발표 영상, 재단 홍보영상 등을 볼 수 있으며, 12월 6일과 9일 오후 4시에는 이벤트관에서 OX 퀴즈를 진행한다.

참여대상은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연구회에 관심이 있다면 누구나 가능하며 운영방법은 비대면 메타버스로 진행하게 된다. 접속방법은 zep어플에서 "시흥시인재양성재단"을 검색하면 된다.

한편, 시흥시인재양성재단에서는 성과발표회 참여 후 만족도 조사를 진행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(음료)를 제공할 계획이다.

이주배경청소년 멘토링 연구를 한 박지회 팀장인 청운대학교 교양대학 교수는 "지역사회의 다문화정책과 교육복지 시스템 전반에 대해 깊이 있는 검토와 향후 실천 방향을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됐다"는 소감을 밝혔다.

장학제도 연구를 한 장진명 인재양성연구회 팀장(인하대학교 물류학과 박사과정 수료)은 "시흥시 장학전형에 대해 많이 배우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"는 소감을 전했다.

시흥시장이며 인재양성재단 이사장인 임병택 이사장은 "인재양성연구회는 지역인재들이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연구를 시작한 뜻깊은 행보로 재단은 앞으로도 지역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데 역량을 모으겠다"고 말했다.

문의는 인재양성재단에 하면 된다. 시흥시인재양성재단에서는 6일부터 인재양성연구회 성과발표회를 비대면 메타버스로 개최한다.

인재양성재단 인재양성연구회 성과발표회 포스터(포스터 제공 = 시흥시인재양성재단)
인재양성재단 인재양성연구회 성과발표회 포스터(포스터 제공 = 시흥시인재양성재단)

 

저작권자 © 다문화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